OMEP 한국위원회
  HOME 사이트맵  
어린이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할 권리를 지키기위한 OMEP
한국위원회 소개
한국위원회 소개
연혁
조직도
회원단체
.
 
 
 
한국위원회 소개 . 홈 > 한국위원회 소개 > 한국위원회 소개
 

   세계유아교육기구 OMEP (l’ORGANISATION MONDIALE POUR L'EDUCATION PRESCOLAIRE)는 유네스코 세미나와 연결되어, 1948년 체코의 수도 프라하에서 창설되었다. OMEP의 정식 회원국으로 승인 받으려면 절차상 먼저 준비국으로 등록하여야한다.

  우리나라는 1989년 7월 영국 런던에서 열렸던 World Assembly에서 준비국(Preparatory Committee)으로 인준 받았고, 1년 간의 준비국 시기를 거쳐 1990년 8월에 OMEP에 정식으로 가입하였다.

  OMEP은 유아교육에 대한 연구와 지식, 그리고 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추구하는 단체이며 주로 8세 이하 유아들의 교육과 보육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로 구성된 범세계적인 기구이다.

  OMEP은 아동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활동하며, 현재 준비국을 포함하여 세계 72개국이 참여하고, 5개 지역(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북아메리카·캐리비언, 라틴아메리카, 유럽)으로 나뉘어 세계대회 및 지역대회를 개최한다.

  OMEP 한국위원회는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회 및 세계대회에 대표자를 파견하고, 각국에서 열리는 학술대회에 참여하여 세계의 학자 및 교육자들과 함께 유아의 학습과 발달에 관한 연구 결과들을 교환한다.

 

  OMEP 한국위원회개인정보취급방침